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40대 백내장수술 고민이 많으신분들

40대 백내장수술 고민이 많으신분들

 

 

나이가 들어 노화가 찾아오게 되면 백내장 등의 안질환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백내장은 시력저하를 동반해 삶의 질을 떨어뜨리고 방치할 경우 녹내장 등의 합병증, 실명 등으로 연결되는 위험한 질환이므로 초기부터 적절한 치료를 시작해 수월하게 완치하는게 최선입니다.


백내장을 초기에 발견하기 위해서는 1년에 1~2번 정기 안검진을 실시하여 주기적으로 눈 건강을 체크하는 것이 효과적이며 만 40대 이후 갑작스런 시력감퇴를 느꼈을 때 노안으로 섣불리 단정짓지 말고 안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백내장은 눈 안의 수정체가 혼탁해져서 사물이 안개가 낀 것처럼 흐리고 뿌옇게 보이는 질환인데 때로는 색상이 원래와 다르게 왜곡되어 보이는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원래 백내장은 50~60대의 연령층에서 주로 발생하던 질병이었으나 최근 스마트폰의 영향으로 눈의 피로가 극심해져 30~40대의 젊은 백내장 환자들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백내장이 진행되면 시력감퇴, 사물이 이중으로 보이는 복시, 밝은 곳에서 시력이 더 떨어지고 어두운 곳이나 밤에 더 잘보이는 주맹현상, 빛이 퍼져 보이거나 햇빛에서 눈을 뜨기 힘든 눈부심 증상, 평소 돋보기를 써야 했는데 갑자기 돋보기 없이도 책을 읽을 수 있을 정도로 근거리 시력이 좋아지는 근시 등의 증상이 3개 이상 나타나게 됩니다.


백내장은 혼탁해진 수정체를 제거하고 다초점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백내장 수술을 통해 완치할 수 있습니다. 백내장 수술을 받으면 근거리, 중간거리, 원거리 뿐 아니라 난시, 노안까지 모두 동시에 교정할 수 있습니다. 


본원의 의료진은 서울대를 졸업한 안과 전문의로서 1.5만건 이상의 백내장 수술을 집도한 풍부한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첨단장비를 이용한 정밀검사, 친절한 1대1 상담을 실시하여 환자의 각막상태, 백내장 진행정도, 노안, 기타 안질환, 라이프 스타일 등을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최적의 인공수정체 렌즈를 선택하여 환자별 맞춤 수술을 진행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