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구건조증 증상 계속해서 심해진다면
안구건조증은 눈물 생성량이 부족하거나 눈물이 빠르게 증발하여 건조함, 모래가 들어있는 듯한 이물감 등을 느끼는 것으로 안질환 중 가장 흔한 편입니다. 안구건조증의 원인으로는 불빛, 매연, 자외선, 미세먼지 등 외부환경의 자극과 전자기기 사용으로 인한 눈의 피로, 렌즈나 눈화장 등의 일상 자극 등 다양합니다.
안구건조증을 흔하게 볼 수 있다고 하여 가볍게 여기면 안되는게 질환의 특성상 심해졌다 괜찮아졌다를 반복하며 잘 낫지 않는데다 안구건조증 증상이 심각한 수준에 이르면 시력장애를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안구건조증 증상이 나타나면 초기부터 적절한 치료와 관리를 통해 신속하게 완치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사전에 올바른 생활습관을 길러 미리 예방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안구건조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물을 많이 섭취하고 환기를 자주 하며 가습기 등을 이용하여 적절한 습도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지나친 에어컨 및 히터의 사용을 자제하고 독서, 컴퓨터, 게임 등 눈을 집중적으로 사용하는 작업을 하는 경우 중간에 휴식시간을 부여해야 합니다.
안구건조증 치료를 위해 사용하는 인공눈물은 단순히 수분만 보충하는 것으로 너무 잦은 사용은 오히려 해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인공눈물 보다 고주파 레이저 치료가 안구건조증에 더 효과적일 수 있는데 이를 통해 건강하고 정상적인 눈물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안구건조증 치료에는 IPL(안구건조증치료레이저)도 효과적입니다. 광대뼈와 관자놀이 부근의 피부영역에 펄스광선을 조사하여 기능이 저하된 마이봄샘의 회복을 돕고 안구건조증을 완화시키는 것입니다.
본원의 의료진은 서울대 출신의 안과 전문의로서 안구건조증 치료를 위해 일찍부터 IPL을 도입하고 IPL의 장기적 효과 등을 연구하여 그 결과를 학회에 발표하는 등 안구건조증 치료에 관한 노하우를 꾸준히 쌓고 있습니다. 안구건조증 때문에 삶의 질이 크게 저하될 수 있으므로 평소 눈 건강 유지를 위한 생활습관을 실천해보시기 바랍니다.